랜섬웨어에 대해서 이제는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본 단어가 됐을 정도로 주변에서 피해를 입었다는 소리를 심심찮게 들어볼 수 있습니다이러한 랜섬웨어 피해 상황은 통계로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GandCrab이라는 유명한 랜섬웨어로 피해를 입고 돈을 지불한 국가의 통계 자료입니다.

한국은 전세계에서 전체 피해국가 중에서 11%로 랜섬웨어 피해를 가장 많이 당한 세계 1위 국가입니다.

출처 : 매일경제, Bitdefender labs - GandCrab 

이러한 랜섬웨어 피해를 막기 위해 무수히 많은 보안 시스템과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으나, 현실적으로 모든 랜섬웨어 공격을 방어할 수는 없습니다.

때문에 랜섬웨어 공격을 100% 방어할 수 없다면, 공격을 당한 이후를 생각해야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백업을 최후의 보루로 여기시고 도입해 놓으신 경우가 많습니다그러나 최후의 보루였던 백업 데이터까지도 랜섬웨어에 감염되어 복구가 불가능한 상황이 적지 않았습니다.

랜섬웨어공격에 대응하는 현실적인 방안으로 예전에 NAS+스냅샷+백업이라는 글을 게재한 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방안을 현실적으로 구현해낸 제품이 RR4400입니다.

RR4400은 랜섬웨어 감염에도 안전한 백업 어플라이언스로 랜섬웨어 방어 이외의 주요한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체 개발한 모니터링 툴로 S/W 와 H/W 모두 효율적인 관리
  2. 영구증분 및 중복제거&압축 백업을 통한 신속하고 효율적인 백업
  3. 이기종 복원 & 가상화 마이그레이션 지원을 통한 신속한 복구
  4. 복원이 완료되지 않더라도 데이터 접근 및 서비스 기동으로 신속한 업무 재개
  5. 데이터 백업과 같은 파일 및 폴더 단위 복구로 필요한 데이터만 신속하게 복구
  6. Virtual Standby라는 가상시스템 대기 기능으로 서버 장애시에도 신속하게 서비스 재개
  7. 데이터 중복 제거 기술과 WAN을 통한 신속한 원거리 복제

Quest 社의 Rapid Recovery라는 이미지 백업 솔루션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랜섬웨어 방어 뿐만 아니라 백업 솔루션으로도 강력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넷백업(Netbackup)과 같은 데이터 백업 솔루션들에서만 제공하던 파일 및 폴더 단위 복구도 가능하여 백업 뿐만 아니라 복구 시에도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백업 & 복구가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링크의 소개서를 참고하시고, 더 빠른 안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소개서 링크

070-4323-3190 / sales@ibinf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