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섬웨어에 걸려 피해를 입었거나 주변에서 랜섬웨어에 걸려 피해를 입은 사례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개인의 경우 소중한 자료들은 안타깝지만 그 피해규모가 작습니다. 
그러나 기업에서 걸릴 경우 돌이킬 수 없는 치명적인 피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기업에서 마주하는 랜섬웨어가 걸리게 되는 주요한 감염 경로는 어디일까요?


랜섬웨어 주요 감염 경로
 
크게 4가지의 감염 경로가 있습니다. 보안이 취약한 웹사이트, 파일 공유사이트의 공유 파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한 랜섬웨어 감염 링크 전송, 마지막으로 사용자의 이메일을 통해 랜섬웨어 악성코드가 첨부된 스피어피싱 등으로 이 중에서 사용자들이 공격에 가장 빈번하게 노출되는 감염 경로는 이메일입니다.




기업에서는 보통 피싱을 막기 위해서 스팸필터를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효과가 없지는 않지만 그 와중에도 피싱 메일이 방어를 뚫고 들어오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10번 중에 8~9번의 공격을 방어해내더라도 랜섬웨어나 악성코드를 배포하는 해커들의 입장에서는 1번만이라도 공격을 성공시키면 됩니다. 때문에 이러한 피싱 메일 공격은 매일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보안을 위해 중요한 것은 사용자 보안입니다. 외부의 해킹 공격으로부터 기업의 자산과 사용자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것은 사용자 스스로입니다. 때문에 정부나 전문가들은 사용자 보안 의식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보안 의식을 높일 수 있는 훈련을 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몇몇 기업에서는 기업 임직원들의 사용자 이메일 보안 훈련을 진행하시기도 합니다. 그러나 보안 훈련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기에는 이메일 콘텐츠 제작이나 발송 및 훈련 결과 관리까지 업무 부담과 훈련 진행에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피쉬 스렛은 직접 하실 필요 없이 
훈련 메일 제작 및 발송부터 교육, 훈련 결과 리포트까지의 전 과정을 대신해서 진행해 드립니다.






피쉬 스렛을 통한 이메일 보안 훈련으로 랜섬웨어 공격으로부터 기업과 사용자들을 보호하세요.
자세한 사항은 다음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상세하게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메일 : ibinfo@ibinfo.co.kr
전화번호 : 070-4323-4747